세상은 나의 생각보다 변화가 빠르다.

우리는 매일 새로운 상의 정보를 학습하고 노력하여야 시대의 필요한 사람이 된다.

all reflow 자세히보기

4. Vaccum Reflow/진공 Reflow

진공리플로우 개미산 Flow

allreflow 2024. 3. 27. 14:54
728x90
 
진공리플로우 전문회사 www.namaSMT.com

 

진공 리플로우 사용이 보편화 되어가는 시대로 가고 있다.

이러한 흐름은 신소재 개발. 고품질 솔더링 구현을 위하여 선택의 여지가 없는 시대에 있기 때문이다.

전기자동차, 산업용. 방산 및 고출력 전류를 요구하는 부품 공정에 반드시 IGBT 전력 장치를 사용하여야 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작업환경은 반드시 진공 및 포름산을 사용하는 대안 외 다른 독특한 방법이 없기 때문이다.

IGBT 전력 장치에 진공 납땜 시스템을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중요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산화 방지. 균일하고 일관성 솔더링 구현. 보이드 감소. 밀폐형 밀봉. 일관성 및 재현성. 민감한 부품에 안정된 솔더링 작업 등이 있다.

 

Formic acid vacuum reflow 자동 공급 흐름도

진공 reflow마다 개미산 공정 흐름이 상이하여 남아전자산업에 판매되는 VC2. VC4 장비를 기준하여하기 와 같이 설명을 합니다.

VC4

Formic acid Chamber 내에 공급하는 방법은 수동으로 작업은 불가능하다. 높은 온도 및 개미산의 안정성 등으로 인하여 vacuum Chamber 내 공급을 하는 데 있어 압축공기를 formic Acid tank에 공급하여 공급하는 방법식, 고 품질 작업을 요구하는 작업공정에서는 N2 Gas를 Formic acid tank에 공급하여 개비산 과 n2 동시에 Chamber에 공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러한 전자동으로 진행되며, Chamber에서 발생되는 formic acid gas는 vacuum Exhaust를 통하여 자동으로 Chamber에서 배기를 하여 주는 기능이다.

formic 사용하는 작업은 Flux Less 방식으로 Solder Flux 사용을 하는 경우 vacuum 환경에서 사용을 하면 된다. formic acid 환경에서 사용을 하기 위하여 장비 구매 시기부터 Formic acid 사용에 따른 주문을 하여야 한다,

추가 up grade 하는 방법은 많은 어려움이 있으며 진공을 환벽하게 구현하는데 문제 발생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VC2

 

 

진공리플로우 formic acid 흐름도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고품질 솔더링 환경을 위하여 N2를 Formic acid tank에 공급하여 formic이 Chamber에 공급할 때, 완전한 O2, 다른 잔존성을 제거하고 formic acid 와 N2 Chamber에 공급하므로 보다 완벽한 솔더링 구현이 가능하다.

포름산 공정 설명

부품 작업 유형 공정에 따라 고순도 N2(질소)를 포름산 Tank에 사용. 포름산과 함께 진공 Chamber에 N2가 들어가 고품질 작업으로 Void 감소 효고를 준다. 작업을 마친 후, 잔류공기는 Gas 배관을 통하여 배출된다.

 

 

 

 

포름산 리플로우 사용 가치에 대한 전망

포름산 리플로우 오븐은 고효율, 낮은 에너지 소비 및 환경 보호로 인해 항공 우주, 전기자동차, 방산, 산업기기, 전자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널리 적용되고 있습니다. 최신 하이테크 장비인 진공 포름산 리플로우 오븐은 여전히 ​​진화하고 있으며 시장에서 큰 잠재력을 갖고 있으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폭넓은 적용 가능성을 갖고 있습니다.

 

첫째,

전자 산업에서 진공 포름산 리플로우 오븐은 전자 제품 제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온도와 분위기의 정밀한 제어를 통해 전자제품의 품질과 효율성을 효과적으로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진공 환경은 제품의 산화 및 오염을 크게 줄일 수 있으며 포름산은 환경과 작업자에게 유해한 기존 플럭스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전자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고품질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진공 포름산 리플로우 오븐은 추가 적용 및 업그레이드에 대한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둘째,

항공우주 산업에서 진공 포름산 리플로우 오븐은 항공 우주 제품의 품질과 성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고도로 제어된 온도와 분위기는 리플로우 공정 중 제품의 변형과 균열을 방지할 수 있으며, 이는 항공 우주 제품의 안전성과 신뢰성에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진공 및 포름산은 제품의 무게부피를 줄일 수 있어 항공우주 산업의 발전과 혁신에 도움이 됩니다.

 

셋째,

자동차 산업에서 진공 포름산 리플로우 오븐은 제조 공정의 효율성과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온도와 분위기를 정밀하게 제어하면 생산 라인의 일관성안정성을 보장할 수 있으며 콤팩트하고 유연한 디자인으로 공간을 절약하고 작업장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진공과 포름산은 배기가스의 배출과 오염을 줄일 수 있는데, 이는 자동차 산업의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성에 중요합니다.

 

결론적으로, 진공 포름산 리플로우 오븐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큰 개발 잠재력과 광범위한 전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기술 발전과 고품질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진공 포름산 리플로우 오븐은 더욱 지능적이고 효율적이며 환경친화적이 될 것입니다. 진공 포름산 리플로우 오븐의 선두 제조업체로서 당사는 시장과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제품을 혁신하고 최적화할 것입니다.

IGBT 생산에 널리 사용되는 개미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