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은 나의 생각보다 변화가 빠르다.

우리는 매일 새로운 상의 정보를 학습하고 노력하여야 시대의 필요한 사람이 된다.

all reflow 자세히보기

2022/08 11

GH12HT Reflow 불량 수리

GH12HT Reflow 장비 불량 수리에 대한 사진 Motor 카본 브러쉬는 사용 시간에 따라 마모되기에 불량 발생이 된다. 이떄, 모터 카본 브러쉬 구입하여 교환하여 주면 된다. 제고 다량 보유 Terminal 에자 접촉이 오랜 사용으로 주기적 조임을 하여 주어야 한다. Fuse는 일반 사용을 하면 써지 전류에 손상이 된다. 이때 바리스터를 Fuse 양쪽에 부착하며 반드시 세라믹 Fuse 사용을 하여야 손상 방지 할 수 있다. 위 Fuse는 잘못된 사양을 사용되었다. Heater 제어 보드는 이물질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며 콘넥터 접촉으로 인한 heater 작동 불량을 확인하여 본다. 내부의 Cooling Fan 멈추면 Control PCB 과열 발생으로 오 작동 발생된다, Fan작동 확인 Time ..

GF-12HT 장비 와 다른 회사의 리플로워의 비교표,APS Novastar batch Oven

APS Novasrat Small Oven 과 세계 유수 Reflow 와 비교된 내용에 대하여 별첨 대용 과 같이 도표를 작성하여 보았다. 장비의 기장은 1m 전/후의 크기이며, 이러한 1m 의 장비 넓이 에서 대형 장비 와 유사한 온도 조건을 구현하는데 대하여 첨부된 3개의 장비의 특성이 다르므로 내용을 참고 하길 바란다. Heater 및 대류 방식의 조건을 보자. 밑면에서 Heater가 있으며 下.좌/우 에서 강제 Hot Air를 순환한다. 260 Oven 상/하에서 Heating을 엘레멘트 라지에터 type 과 같은 Heater판을 左/右에서 Fan 으로 강제순환 . GF12HT 별도의 Hot Air를 발생 시키는 Heater는 Chamer Top Cover 측에 있으며, Hot Air를 Chamb..

Vacuum reflow for Void 감소

5G 네트워크는 우리 삶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수백만 개의 네트워크 연결 장치에는 엄청난 양의 5G 통신 모듈이 필요합니다. 모든 단일 모듈은 안전하고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하기 위해 특정 품질 표준을 준수해야합니다. 모듈 생산 업체는 비싸지 않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해야하는 문제에 직면합니다. 진공 납땜 오븐 판매업체인 당사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빠른 경제적 인 프로세스를 제공함으로써 5G 모듈 생산,파워 반도체 방열판, 플립 칩의 , 용융 범프 , 높은 강도 LED, 밀봉 패키지 태양 전지, 조립 , 다이 부착 , 막의 어셈블리 하이브리드 , 회로 캡슐화 플랫 팩, 옵토 장치, 자동차 센서 및 고 에너지 배터리등에 기여합니다. ▶ 진공 리플로우 어디까지 알고 있으세요 ? ▶ 동영상 ..

진공 리플로우 for Void 감소

진공 리플로우 진공 리플로우 사용을 하지 전에 사용에 따른, 사용목적에 적합한 장비를 선택하는 방법을 알기 위하여 많은 공부를 하여야 한다. 고온 진공 리플로우는 Cooling 등 진공 리플로우 사용에 따른 주변 장치등을 확인 하지 않으면 장비 구입 후 정상적인 장비 사용이 어려울 수 있다 . 1. 장비 종류 상기 내용 과 같이 각 온도별 진공 리플로우가 있다. 반도체 waffer 작업을 위한 내용이라면 20 하여야 하며, 그외 Module 생산 및 고온 Reflow 솔더링을 한다면 28 장비를 추천 한다. Mass 작업을 위한 진공리플로우 솔더링을 한다면 45 제품을 사용을 하는 것이 좋다 >> 간단한 Module 작업 QC. RND에서 사용을 한다면 12 제품을 눈여겨 보길 바란다. 진공 Reflow..

타워 엘리베이터 Reflow

변화는 계속되어 갑니다, 이러한 변화는 우리를 불편하게 만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좀더 생산성. 고품질을 요구하는 시대에 있습니다. 본 장비는 좁은 공간에 on line tower 엘리베이터 (수직) Reflow 장비 입니다. 용도는 Curing. Burning Chamber등으로 사용 됩니다. Burning Chamber는 제품이 완성되기 전 , Module부터 제품의 내구성 검사환경을 주어야 합니다. 또한 Curing 역시 접착재 및 케마칼이 요구하는 온도. 시간을 구현 하여 주어야 합니다. 그간 건조에 대한 Reflow. Chamber는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본인은 국내 최초로 70년말 미국에서 기술연수를 한 후 Computer Main Board . Monitor Buring System을 만들..

Main Fuse 확인하는 방법

Fuse 보관 방법 548 Series Reflow Main Fuse 확인하는 방법 본 작업을 위하여 반드시 분전함 전원 차단기을 내리고 장비의 Power Switch을 OFF한 상태에서 확인을 하여야 합니다. 전원 차단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감전으로 인한 인명의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전기 관련 자격증 및 전문가가 장비 확인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reflow 솔더링 수리방법 for 548 Series reflow

넓리 사용되는 548 series Reflow Hot Air Convection Fan Motor 작동 불량 시 수리 방법을 하기 내용을 참고 하시기 바람니다. 본 작업은 전문적인 엔지니어가 아니면 교환 후 모터 시험 시 위험 합니다. 이러한 작업 능력이 없으면 Fan Motor 구입 교환을 추천 합니다. 이러한 이유는 위험한 작업/시험 작업이기 때문입니다. 불량원인 : 1. Fan 노후로 인한 발생 / 고열에 장시간 사용 시 자연 마모 발생 현상. 2. Motor내 베어링 및 Shaft에 Flux. 과열로 인한 “베어링 내” 그리스 Burning으로 베어링 손상 으로 인한 RPM 저하원인 등 있습니다. Motor 베어링을 교체 하기 전 준비 사항 과 주의 사항을 아래 와 같이 참고 바랍니다. 주의 : ..